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철우 경북지사 취임 1주년..간부회의로 첫 시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19-07-01 18:09

1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1주년 주요 성과와 향후 도정방향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경북도청)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달 23일부터 30일까지 신남방 시장개척 및 새마을운동 확대를 위한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문을 마친 후 1일 취임 1주년을 맞아 도청에 출근해 실국장들과의 간부회의로 첫 일정을 소화했다.

이어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1주년 주요 성과와 향후 도정방향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가진 후 도청 동락관에서 이철우 지사, 김영삼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도정발전 유공자를 비롯해 도청직원과 출자출연기관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직원 만남의 날 행사는 문화공연, 국민의례, 도청 영상콘테스트 시상, 정부포상 및 도지사 표창 시상, 도지사 격려말씀, 조직문화 활성화 다짐대회 및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문화공연으로 도립 국악단이 신푸리와 프론티어 연주공연이 펼쳐졌고 새바람 행복경북 영상콘테스트 공모 결과를 발표 및 시상하고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된 도 소방본부의 ‘경상북도 주스, 마셔보실래요?’를 상영했고 상반기 우수공무원에 대한 표창을 시상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이철우 지사 취임 1주년을 맞아 도청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짐결의를 하고 퍼포먼스를 가졌다.

도청직원들이 행복한 일터에서 자긍심을 갖고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불합리한 관행에서 벗어나 변화와 혁신을 실천하기 위하여 간부대표와 직원대표가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짐을 했다.

이 지사는 직원 만남의 날 행사를 마친 후에는 2019년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김천시 어모면에 소재한 ㈜대정을 방문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현판식을 갖고 간담회를 개최하면서 취임 1주년을 검소하게 보냈다.

이철우 지사는 "지난 1년 동안 도민행복과 도정발전을 위해 자동차로만 12만km를 달렸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성장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만 보고 더욱 열심히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