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에듀-코칭 연구회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07-04 16:37

- 에듀-코칭 직무연수 이수 교원의 역량 강화 시스템 출발
대전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이 4일 에듀힐링센터에서 2019년 대전 에듀-코팅 연구회 발대식 및 워크숍에서 인삿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4일 오후 3시 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대전 에듀-코칭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전 에듀-코칭 연구회는 교육 현장에서 개인이 지닌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에듀-코칭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구회원은 대전교육청의 독창적인 연수 프로그램인 에듀-코칭 직무연수 이수자 중 희망자로 구성되어, 각급 학교 교원 50여명이 참여해 CEO분과, 유초등분과, 중등분과 3개의 분과로 연 4회 분과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연구회는 에듀-코칭에 대한 지속적인 전문가 특강을 통해 이론적 토대를 구축하고, 실천 사례 워크숍을 통한 코칭 역량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 행사는 연구회 발대식, 분과조직, 분과별 특강 및 협의회 순으로 진행됐다.
 
4일 에듀힐링센터에서 2019년 대전 에듀-코팅 연구회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모습.(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연구회 회원인 대전선유초 박상미 교사는 “에듀-코칭 연수를 받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과 학부모 코칭을 실시하면서 올바른 방법으로 하고 있는지 염려스러운 적이 많았다”며 “연구회 활동을 통해 이론 뿐 아니라 실천적인 방법까지 다른 선생님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된다”며 앞으로 연구회 활동에 꼭 참석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대전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하는 에듀-코칭은 학교 현장에서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며 “에듀-코칭 연구회 활동은 에듀-코칭 직무연수에서 배운 내용들이 학교 현장에서 어려움이 없이 실현되어 행복한 학교 문화뿐 아니라 행복한 가정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