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문암생태.중흥 공원 물놀이장 운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7-08 08:48

오는 24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만12세 이하 대상
청주시 문암생태공원 어린이 놀이시설./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청주시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24일간 만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문암생태공원과 중흥공원 등 2곳에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청주시는 물놀이장에 연령대별 풀장, 에어슬라이드, 워터터널 등 시설물을 설치하고, 청소 및 수질관리 때문에 휴장하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2시간씩 3회에 걸쳐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수질검사 결과를 매일 공개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청주시는 스마트폰 충전소, 모성보호실, 튜브흡입기, 수영복 전용 고속탈수기, 온수샤워장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편의용품을 미처 챙기지 못한 이용객에게는 튜브, 휴대폰 방수팩, 일회용 우비, 미아방지 밴드 등의 무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암생태공원 물놀이장에는 자녀와 함께 방문한 부모를 위해 에어컨이 비치된 공간에 안마의자를 설치하기로 했다.

청주시는 주요 장소에는 폐쇄회로(CC)TV 설치해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청주시 물놀이장 전용 홈페이지(http://www.cjmul.co.kr)를 구축해 이용객 수, 대기시간 등의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는 24일 개장식에는 친환경 거품 놀이터인 플레이 버블존을 특별 운영하는 등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이 가족을 동반한 시민들에게 도심 속 건전한 여가 공간이자 하나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