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태안군, 장애인 전동보장구 무료 급속충전기 확대 설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9-07-09 07:57

사진은 태안장애인복지관에 설치된 전동보장구 급속 충전기로 충전하고 있는 장애인 모습. (사진제공=태안군청)

충남 태안군이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편의 증진을 위해 장애인 전동보장장구 무료 급속충전기를 확대 설치했다.

군은 최근 중증장애인 및 거동이 불편한 노인분들의 사회활동 영역이 확대되고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1540만원의 예산을 들여 총 7곳에 전동보장구 급속 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설치장소는 태안장애인복지관, 태안군교육문화센터, 고남·이원면사무소, 태안군지체장애인협회, 아이원 (장애인거주시설 ), 태안군청소년수련관 등이다.

이번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충전속도가 빨라 2시간 이내로 완충이 가능하며 2대 동시충전도 가능하다.

또 크기가 작고 이동설치가 쉬워 장애인이 참여하는 각종 행사장에 배치해 사용할 수 있다.

군은 이번 무료 급속충전기 확대 설치로 중증장애인과 거동불편 노인들의 전동보장구 배터리 소모와 방전에 대한 불안감을 크게 줄여 장애인 이동권 보장 및 사회활동 참여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설치한 급속충전기로 전동보장구 사용 장애인의 편의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실질적 이동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