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산 해미읍성서 12일 서산6쪽마늘축제 개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9-07-09 09:48

지난해 열린 서산6쪽마늘 축제 모습. (사진제공=서산시청)

충남 서산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해미읍성에서 제13회 서산6쪽마늘축제가 열린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서산6쪽마늘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행복담은 슈퍼푸드 서산6쪽마늘!’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판매, 전시, 체험, 공연 등의 행사가 준비됐다.

12일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6쪽마늘을 의미하는 600인분 비빔밥 만들기 및 시식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유명가수 초청공연, 마술쇼, 마임공연, 찾아가는 거리음악회 등 흥미를 유발하는 공연도 풍성하게 마련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마늘빵·마늘아이스크림· 마늘닭강정 등 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간식도 판매된다.

또 서산6쪽마늘은 물론 감자, 양파 등의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중간 깜짝 경매도 열린다.

특히 ▲서산6쪽마늘과 중국산 마늘 식별하기 ▲마늘 빨리 까기 ▲마늘 무게 맞추기 ▲마늘 먹고 룰루랄라(휘파람 불기) ▲마늘 빨리 꿰기 ▲마늘 던져 받기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6쪽마늘 6종 경기’는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서산6쪽마늘축제에 방문하면 다양한 공연도 즐길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6쪽마늘을 비롯한 농특산물도 구입할 수 있어 일석이조가 될 것” 이라며 “가족과 함께 이웃과 함께 축제장에 많이 방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6쪽마늘은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황토에서 자라 마늘 고유의 맛과 향이 강하고 단단하기 때문에 장기간 저장이 가능해 소비자들로부터 전국 최고의 마늘로 사랑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