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AMPK 효소를 활성화하는 핑거루트의 효능…운동을 안해도 한 것 같은 효과가?

[=아시아뉴스통신] 김수연기자 송고시간 2019-07-09 11:06

▲핑거루트 분말 및 핑거루트환 효능과 효과 (사진=ⒸGettyImagesBank)

주로 인도네시아에 자생하는 핑거루트는 홍지민 다이어트로 그 효능을 인정받았다. 요요없는 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에 적합한 건강식품으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하는 효과를 불러온다. 아래에서 핑거루트의 효능과 핑거루트 먹는 방법, 핑거루트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란 동남아시아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생강과의 뿌리식물이다. 사람의 손가락과 모양새가 닮아 핑거루트란 이름이 붙었다. 핑거루트의 맛은 생강보다 훨씬 부드럽고 향은 생강과 비슷하다.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 이는 핑거루트가 우리 몸의 AMPK 효소를 활성화하기 때문이다. AMPK 효소는 에너지대사와 지방대사를 돕는 효소로 운동 시 활성화돼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핑거루트 분말, 핑거루트환 등을 섭취하면 AMPK 효소가 운동을 하지 않아도 활성화된다는 것이 핑거루트의 효능이다. 또한 핑거루트의 효과는 피부 속 콜라겐을 유지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핑거루트는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이다. 핑거루트는 비만과 염증성 질환으로 인한 악순환을 차단하는 역할을 해 비만, 염증으로 오는 질병에 대한 방지가 가능하다.

▲핑거루트 복용법 (사진=ⒸGettyImagesBank)

핑거루트 먹는 방법


핑거루트 먹는 법은 다양하다. 최근 홍지민 다이어트가 유행하며 다양한 핑거루트 제품이 나오고 있다. 핑거루트 분말가루, 핑거루트환 등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혹은 핑거루트를 우려 핑거루트차로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핑거루트 다이어트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 하루 적정 섭취량은 분말 기준으로 1~2스푼정도다. 핑거루트 과다섭취 시 위장기능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또한 생강과 비슷하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몸에 열이 많은 경우 적정량 섭취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