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과기대, 공기업·공공기관 취업 지원 특강 '북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9-07-09 15:40

대학일자리센터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심화 교육 운영
경남과기대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심화 교육 참석자들이 수업을 듣는 장면.(사진제공=경남과기대)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 대학일자리센터는 9일 오후 2시 공기업·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2019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기초능력평가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기업・공공기관 채용시 요구되는 직업기초능력 배양과 진주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핵심 직업기초능력 영역에 대한 이론학습 ▲문제풀이 ▲모의 테스트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기계공학과 최준혁 학생은 “공공기관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에 대한 이론 및 문제유형, 문제 풀이 노하우를 알게 되었다”며 “문제 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높여서 취업에 자신감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들의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대비를 위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부터 수리능력,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에 대한 기초 교육과 심화교육을 진행했으며, 총 22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최길동 대학일자리센터장은 “NCS 직업기초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의 공기업·공공기관 채용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센터에서는 채용 트렌드에 맞춰 직업기초능력평가 교육과 더불어 직무수행능력평가에 대한 교육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