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과탄산소다로 세탁기 세탁조 청소하는 법…과탄산소다 사용 시 주의사항은?

[=아시아뉴스통신] 김수연기자 송고시간 2019-07-09 17:10

▲통돌이 세탁기 세탁조 청소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세탁기는 옷을 깨끗하게 빨래해주는 가전기구 중 하나다. 하지만 세탁기의 세탁조가 깨끗하지 않다면 빨래가 깨끗하게 되지 않을 수 없다. 아래에서 세탁기 세탁조 청소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통돌이 세탁기 청소하기


통돌이 세탁기를 세척할 땐 통돌이 세탁기의 거름망을 먼저 분리해준다. 눈에 보이는 큰 먼지를 먼저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과 과탄산소다를 섞은 후 과탄산소다물을 세탁기 거름망에 넣고 먼지를 불러준다. 거름망의 먼지를 제거한 후 다시 세탁기 본체에 끼워준다. 후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걸레 한 장을 넣어 함께 세탁해주면 더 깨끗하게 통돌이 세탁기를 청소할 수 있다.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드럼세탁기 청소하기


드럼세탁기를 청소할 땐 드럼세탁기 기존의 기능 중 통살균 기능이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통살균기능이 있다면 통살균 기능으로 설정한다. 후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돌린다. 세탁기 내에 있는 먼지가 많다면 물을 가득 받아놓고 잠깐 불린 다음 청소해주는 것도 좋다. 또한 세탁조 청소 완료 후 드럼세탁기 하단에 위치해 있는 이물질 거름망통을 분리해 세탁해줘야 한다.

▲과탄산소다로 손빨래 시 고무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과탄산소다 사용 시 주의사항


과탄산소다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과탄산소타를 물에 녹이거나 할 땐 밀폐용기를 사용하면 안된다. 과탄산소다로 인해 폭발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 또한 락스와 같은 염소계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이는 염소계 제품과 과탄산소다가 만나면 염소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한 과탄산소다를 사용해 빨래를 할 때 맨손으로 손세탁을 하면 손이 상할 수 있다. 고무장갑 등을 꼭 착용하도록 하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