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행정 최일선’ 이·통장들 화합의 장 마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조문현기자 송고시간 2019-07-10 15:02

제9회 충청남도 이·통장 체육대회 열려…다채로운 행사 진행
10일 충남도 내 시·군 이·통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는 ‘제9회 충청남도 이·통장 체육대회’에서 선수 대표가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조문현 기자

충남도 내 시·군 이·통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는 ‘제9회 충청남도 이·통장 체육대회’가 10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열렸다.

전국이통장연합회 충남도지부와 청양군지회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체육활동을 통해 도내 이·통장 간 유대를 강화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도내 이·통장, 도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는 식전공연, 유공자 표창, 체육대회, 노래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 참가자들은 ▲한궁 ▲볼링축구 ▲제기차기 등의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으며, 공연·노래자랑·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행안부장관상·도지사상 등 행정 최일선에서 봉사하는 이·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표창패도 시상했다.
 
10일 충남도 내 시·군 이·통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는 ‘제9회 충청남도 이·통장 체육대회’에서 양승조 도지사가 김돈곤 청양군수의 손을잡고 대화를 나누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조문현 기자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도의 정책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여기 계신 이·통장님들의 강력한 지지와 헌신 덕분”이라며 “이·통장 여러분의 지혜와 경륜으로 도민 행복과 도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양 지사는 “민선7기 2년차를 맞아 3대위기 극복 노력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한 핵심과제에도 더욱 집중할 것”이라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과 도민 행복을 위한 선도적 실천에 앞장서 나아갈 것”고 덧붙였다.

김 돈곤 청양군수는 "이·통장은 행정의 최일선 읍면동에서 복지·농업 등 조력자 역할을 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행정기관에 전달하 는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충남도와 우리 청양군은 자치분권시대에 알맞은 주민주도, 지역주도형 정책수립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미래형 주민자치마을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