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동대, ' A&U 고교방문특강' 나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9-07-10 16:47

대구·경북지역 25개 고등학교 방문해 진행
안동대학교 전경.(사진제공=안동대)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9일 경북 청도 금천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대학의 교수진이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하는 'A&U 고교방문특강'에 나섰다.

'A&U 고교방문특강'은 우수한 안동대 교수진의 다양한 전공 관련 진로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는 24개 고등학교의 3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대구·경북지역의 25개 고등학교에서 교양, 인문학, 자연과학, 공학, 예체능 등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기석 입학본부장은 "A&U 고교방문특강을 통해 상대적으로 진로체험 기회가 부족한 지역의 고등학교와 소통하고,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진로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동대는 올해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을 통해 대입전형을 고교교육 중심으로 개선하고, A&U 진로체험버스, 대입전형 모의체험, 대학방문 전공체험 등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