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담읍-홍익디자인고, 나눔문화 확산 위해 '맞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07-10 17:39

10일 홍익디장인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윤상배 봉담읍장(사진 왼쪽)과 고연수 홍익디장인고등학교장이 협약을 '봉담읍 꿈꾸는 집' 협약을 맺고 있다.(사진제공=봉담읍)

경기 화성시 봉담읍이 지역 내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홍익디자인고등학교와 손을 맞잡았다.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홍익디자인고는 10일 홍익디자인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봉담읍 꿈꾸는 집' 사업명으로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홍익디자인고 목공동아리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침대, 책상 등의 가구를 봉담읍 지역 내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후원할 예정이다.

고연수 홍익디자인고등학교장은 "이번 나눔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는 인재로 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배 봉담읍장은 "바쁜 학업 중에도 자발적으로 나눔에 참여하기로 한 어린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익디자인고등학교 목공동아리는 명장을 초청해 전문화된 목공교육을 받고 있으며, 습득한 목공기술을 활용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구제작 및 기부, 인테리어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