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 롯데주류, 교육 장학금 1500만원 기탁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9-07-11 14:14

현재까지 누적금액 총 3억 3000만원, 군산교육 장학금 지원
11일 군산시장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강임준 시장과 박찬휴 롯데주류 군산공장장 등 관계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육성을 써 달라며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제공=군산시청)


전북 군산에 위치한 주)롯데주류가 군산지역 교육발전을 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
 
11일 군산시장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강임준 시장과 박찬휴 롯데주류 군산공장장 등 관계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육성을 써 달라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1945년에 설립된 롯데주류 군산공장은 군산지역의 대표적인 향토기업으로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활동을 통한 기업과 지역의 상생을 위해 ‘내 고장 사랑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상·하반기에 각 1천5백만원씩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역 사회에 기탁했다.
 
지난 1999년부터 현재까지 기탁한 총 누적 금액은 3억 3000만원에 이르고 있다.
 
박찬휴 롯데주류 군산공장장은 “군산 시민들의 롯데주류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는 뜻에서 해마다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국가의 경제상황이 어려워진 가운데 군산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난 20여년간 군산 지역의 교육발전에 든든한 후원자로서 매년 장학금을 전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군산지역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의 하나인 롯데주류가 더욱더 발전과 성장을 이루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 군산공장은 우리나라 대표 청주 ‘백화수복’과 ‘청하’, 고급 수제 청주 설화’, 소주 ‘처음처럼’, 전통 증류식 소주 ‘대장부’, 자연송이주 ‘양생주’등을 생산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