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 아동과 여성 행복한 도시 추진위 전체회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9-07-16 08:26

15일 시청 세종실서 출산 복지 등 4개 분과 89명 위촉
세종시가 15일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도시 추진위원회를 새로 구성하고 전체회의를 열었다.(사진=세종시)

세종시는 15일 시청 세종실에서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도시 추진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추진위는 분과 위원 임기가 지난 5월로 만료됨에 따라 시민 공모를 거쳐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각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해 새롭게 구성됐다.

이날 새로 위촉된 추진위원회 분과 위원들은 총 89명으로 출산과 복지, 교통과 안전, 문화와 활동, 일자리와 공동체 등 4개 분과위원회에 소속돼 활동하게 된다.

각 분과위원회는 정책전문가 1명, 현장종사자 1명, 일반시민 등 20여 명씩 구성되며 오는 2021년 7월까지 2년간 분과별 정책 제안, 생활 속 개선사항 모니터링, 시민 의견수렴 등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추진위원회는 올해 말까지 각 분과위별로 정책 주제를 선정해 정책환경 분석, 정책문제 정의, 정책대안 도출 등 과정을 진행하고 내년도 사업에 반영 여부를 논의할 계획이다.

이순근 보건복지국장은 "새로 위촉된 분과위원들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구성됐다"며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세종을 구현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