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광시한우거리 ‘착한거리’ 선포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7-17 16:13

광시한우거리 18개 업체 ‘착한가게’ 단체가입
‘착한가게’ 업주들이 광시한우거리 입구에 세운 표지석 제막식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7일 예산군 광시한우테마공원에서 착한가게 단체가입식과 충남 2호 착한거리 선포식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착한가게’는 중소자영업자가 매월 3만원 이상 매출 일정액을 정기 기부하는 가게로, 동일지역 내 특색 있는 착한가게가 10호 이상 단체로 가입하면 착한거리로 지정된다.

이닐 광시한우거리 내 18곳의 가게 대표와 나눔봉사단 등 50여명이 참석해 한우거리 표지석 제막식을 갖고 착한거리임을 선포했다.

광시한우는 예산군 8味에 속하는 지역 특산품으로 육질이 좋고 신선하며, 광시한우거리는 한우 암소를 취급하는 가게들로 30년 전통의 먹거리 타운을 이루고 있다.

박은희 충남모금회 사무처장은 “역사와 전통의 광시한우거리가 충남 2호 착한거리로 지정돼 매우 기쁘다”며 “광시한우거리가 전국의 먹거리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착한거리를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 가게 업주는 “광시한우거리가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거리가 돼 따뜻한 예산을 만드는데 일조하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착한가게 및 착한거리 참여업체는 광시길한우타운, 내가조선의한우다, 광시제일정육점, 또와정육점, 털보신흥식당, 동명식당, 골드한우식당, 비손한우암소마을, 고향정육점, 대가한우암소, 조은한우식당, 나왔다정육식당, 카페규, 예산CU광시점, 대성관정통중화요리, 소풍가는날, 골드건재철물, 현대의원 등 18개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