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최우수상, 캔웍스 이종우 대표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송고시간 2019-07-19 10:45

자료사진

2019 장애인 창업아이템 경진대회(중소벤처기업부 주관)에서 캔웍스가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 하였다. 본 대회는, 전문가들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객관적으로 검증된 아이템의 경쟁력을 선별하여 수상을 진행함으로 보다 전문성 있는 대회로 불려지고 있다.

성공창업을 위한 지름길로 불리는 대회인만큼 많은 창업 인재들이 참가하였다는 후문.

청년기업 캔웍스 이종우 대표 또한 대회에 참가하여 캔시머(친환경 알루미늄캔)의 기술력을 선보이며 독창성과 시장성을 인정 받았다.

캔웍스의 캔시머 기술은 기존 플라스틱 용기, 종이 용기 이용 대신 친환경 알루미늄 캔을 사용함으로써 환경문제를 줄이고 테이크아웃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한 기술력이다.

기존 플라스틱 용기의 사용이 제한되고 있는 현재, 캔시머 기술은 자영업자,소상공인,소비자 모두에게 기쁜 소식이 되어준다. 

캔웍스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은 알루미늄캔에 업체 특성에 맞는 디자인 라벨링 솔루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계 구매 대신 본사 직접 관리가 가능한 렌탈 서비스로 관리와 구매 금액의 부담 또한 덜게 된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위생적이고 이동이 용이한 알루미늄 캔 테이크아웃이 반갑지 않을리가 없다. 길을 걸을때도 대중교통 이용시에도 알루미늄캔 테이크아웃은 너무나도 편리하기 때문이다.

캔시머 기술을 통해 알루미늄 캔 테이크아웃을 제공하는 소상공인도, 서비스를 제공받는 소비자도 모두가 만족할만한 서비스가 캔시머 기술이란 것을 입증하는 대목이다.

캔웍스 이종우 대표는 이와 같은 캔시머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기술들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시장성은 물론 세계시장에서의 캔시머 기술이 인정받는 그날까지 이종우 대표의 노력은 계속될 전망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