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서정두 의창구청장, 스마트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 벤치마킹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07-21 10:47

스마트공장 우수기업 삼천산업(주) 방문
19일 서정두 의창구청장, 스마트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스마트공장 우수기업 삼천산업(주) 방문,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서정두)는 창원경제부흥과 스마트 선도산단으로의 구조개편 조기 안착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정두 구청장은 스마트 시스템 구축을 통한 성과를 벤치마킹하고자 19일 관내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기업인 삼천산업(주)을 방문했다.

삼천산업(주) 관계자는 “2015년부터 MES(생산관리시스템)와 SCM(공급망 관리 시스템) 등의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생산효율이 높아져 매출액이 2015년도 427억원에서 2018년도 597억원으로 크게 증가함에 따라 고용창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서정두 구청장은 “스마트공장이 되면 일자리가 줄어든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제조과정에 투입되는 인력을 줄이고, 감축된 그 인력을 다른 업무에 연구∙종사하게 해, 매출 증대와 양질의 고용 창출로 이뤄지고 있다”며 “이와 같은 스마트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를 전파해 관내 많은 다른 기업들도 스마트 시스템 구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창원 산업단지에 입지한 삼천산업(주)(대표 최원석)은 LG전자 창원사업장의 1차 협력사로서 세탁기, 식기세척기, 정수기, 스타일러 등의 주요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다.

스마트공장이란 무인자동화의 개념을 넘어서서 제조과정을 ICT(정보통신기술)로 통합한 지능형 공장을 말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