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9-07-22 12:55

사례중심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보건의식 고취
진주시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는 22일 오전 9시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관계공무원 등 24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7월부터 시작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사로 초빙된 (사)대한산업안전협회 경남서부지회 양재영차장과 진주고려병원 건강증진센터 정현주 실장은 “안전의 시작은 위험을 보는 것이며 안전의 마지막은 위험을 제거하는 것”이라며 “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교육 참여자 개개인이 주의해 줄 것”을 강조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부강한 진주 행복한 시민’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과 “폭염피해 예방과 온열질환 등 건강관리에 유의 할 것”을 당부했다.

공공근로사업은 매년 2회 실시하는 사업으로 일반노무사업은 불법광고물 정비사업, 시가지 꽃거리 조성사업, 공원, 녹지관리 사업 등 36개 사업에 120명, 청년대상 사업은 60명이 참여한다.

한편, 2020년 상반기 사업은 오는 12월중에 모집 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