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금산군 관내 학생들, 호주로 해외 어학연수 떠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7-22 14:34

현지민 가정 홈스테이 및 공립학교 정규수업 참여
연수시설에 모아놓고 가르치던 종전 방식과 차별화
지난 20일 다음달 11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호주 퀸즐랜드 주로 해외 어학연수를 떠나는 금산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금산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30명이 2019년 하계 해외 어학연수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8월 11일 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호주 퀸즐랜드 주로 떠났다.이번 여름방학 기간 중 총 23일 동안 진행되는 하계 어학연수는 퀸즐랜드주 선샤인코스트시의 공립학교에서 현지학생들과 함께 정규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는 기존 어학연수가 리조트 등 연수시설에 학생들을 모아놓고 집중적으로 영어를 가르쳤던 종전 방식과 차별화를 둔 것이며, 숙박은 호주의 일반인 가정에서 현지인들의 문화를 밀착 체험할 수 있도록 홈스테이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난 4월 학생선발 과정에서부터 높은 경쟁률을 보인 이번 어학연수는 철저하게 호주 현지의 정규학교 교육과정을 소화하도록 구성됐다.

문정우 군수는 “우리 학생들이 외국의 다양한 문화와 생활체험을 통해 국내에 한정된 사고의 범위를 더 넓히고 자신의 잠재력을 촉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라면서 의미 있는 연수가 되길 당부했다.

한편 귀국 다음 날인 8월 12일에는 청산회관에서 연수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귀국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