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19 증평인삼골축제 추진계획보고회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9-07-24 09:34

인맥(인삼.맥주)파티 확대운영…지역군부대 프로그램 신설
증평인삼골 축제 홍삼포크 시식회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증평문화원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홍성열 군수와 김장응 증평문화원장을 비롯해 추진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증평인삼골축제 추진계획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증평보강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증평인삼골 축제의 준비상황 보고 및 향후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28회를 맞는 증평인삼골 축제는 증평군의 대표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육성축제 및 충북도 우수축제로 선정됐다.
 
증평문화원이 주최하고 증평인삼골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증평인삼골 축제는 인심좋아, 인삼좋아, 건강1번지 증평을 주제로 지역 대표특산품인 인삼 및 홍삼포크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증평인삼골 축제의 백미인 기네스북에 204m 최장길이로 등재된 구이판에 삼겹살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홍삼포크삼겹살 대잔치를 비롯해 인삼캐기체험, 전국인삼골가요제, 증평인삼골인맥파티, 전국산악자전거 대회 등이 다양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육성축제 선정으로 한국관광공사의 국ㆍ내외 홍보지원과 전문가의 현장 컨설팅 지원으로 더욱 알차게 추진 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존 오후 5시까지 운영하던 미루나무 숲 무대 공연을 오후 9시까지 확대 운영하며 버스킹 공연도 물빛공원 주변으로 공간을 확대해 진행한다.
 
신규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증평인삼골건강캠프, 군인가족의 날 등 지역 군부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군부대를 지역자원화 하기로 했다.
 
기존프로그램도 보강해 증평인삼골축제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잡은 증평인삼골인맥(인삼,맥주)파티도 기존 2회에서 축제기간 매일 진행된다.
 
이시간에는 수제맥주 500ml와 인삼튀김 2뿌리를 단돈 5,000원에 구입해서 즐길 수 있는 세트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홍성열 군수는 “군민은 물론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즐겁고 재밌는 증평인삼골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