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산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9-07-26 09:59

 서산시가 2019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맹정호 서산시장과 시 공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산시청)

충남 서산시가 제10회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대전세종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19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서산시를 비롯해 전국 147개 지자체가 7개 분야에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인 결과 서산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민선7기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매니페스토 공약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서산시는 ‘시민참여ㆍ마을자치’ 분야에 참여해 서산시 자원회수시설(소각장) 건립 갈등을 시민참여를 통한 공론화로 해결한 사례를 발표했으며 공론화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시민참여단 토론회 개최 등 시의 중요한 정책 결정 과정에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점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현안사항들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성숙한 시민의식의 토대를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