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07-26 14:49

25일 창원시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제10회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시재생분야 최우수상을 수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가 24일과 25일 이틀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제10회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시재생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이날 경진대회는 일자리와 경제, 도시재생, 에너지분권, 초고령화 대응, 지역문화활성화 등 7개분야 전국 164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 344개 사례를 응모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본선에서 176개 사례에 대한 현장발표와 심사로 진행됐다.

창원시는 ‘지역민이 주도하는 자력형 도시재생 모델 구축’이란 주제로 창원형 도시재생 사업이 행정에서 주민중심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민이 직접 출자 운영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을 구성해 일자리문제 해결과 주민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충무∙구암지구 추진 과정에서 ‘열린 참여 플랫폼’ 운영으로 시작단계부터 주민이 직접 사업을 기획하고 관리 방안을 마련하는 등 민관협력∙주민참여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성무 시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청년 등 많은 지역주체들이 자발적으로 마을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공약사항을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 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은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