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우리땅 우리문화 바로알기 포럼’ 장봉도 봉화산 봉화대 방문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9-07-30 20:27

인천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우리땅 우리문화 바로알기 포럼’이 옹진군 소재 장봉도 봉화산을 현장방문해 옛 봉화대를 답사하고 있다.(사진제공=서구의회)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우리땅 우리문화 바로알기 포럼’(대표자 심우창)이 옹진군 소재 장봉도 봉화산을 현장방문해 옛 봉화대를 답사했다.
 
현장방문은 ‘우리땅 우리문화 바로알기 포럼’ 소속 의원 및 자문위원이 참여했으며 서구의 축곶산 봉화대 및 백석산 봉화대 터의 보존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재 원형이 잘 보존돼 있는 장봉도 봉화산의 봉화대를 답사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의원연구단체 소속 의원 및 자문위원들은 석축과 더불어 역사적 사실에 대한 안내판 및 등산로가 잘 정비돼 있는 봉화산 봉화대를 둘러보았으며 현장방문을 토대로 서구의 축곶산과 백석산 봉수대도 전문가의 자문과 고증을 받아 원형을 복원하고 안내 표지판 및 등산로를 정비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우리땅 우리문화 바로알기 포럼 대표 심우창 의원은 “봉화산 봉화대를 벤치마킹해 관계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서구의 향토문화유산인 축곶산 봉화대와 백석산 봉화대를 복원하고 관리·보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