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천시, 상수도 관리 업무평가 4년 연속 S등급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9-07-31 14:21

경기도 부천시가 노후수도관 교체 공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천시청)

경기도 부천시 상수도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8년 상수도 관리 업무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S등급)으로 선정돼 상수도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도는 매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상수도 경영합리화와 물 복지실천 등 2개 부문 16개 항목을 평가하며 올해는 특히 인천 적수사고와 관련해 비상 시 수도사업자 간 협조체계 및 위기관리 대체능력 부분 5개 항목을 추가로 평가했다.
 
부천시는 운영 인력의 전문성과 정수시설 운영·관리, 유수율제고, 배·급수운영시스템, 노후주택 녹슨 수도관 지원사업 등 안전한 수돗물을 각 가정에 공급하는데 역점을 둔 결과, 수도의 안정성 및 물복지 실현의 조화를 이뤄 상수도 업무 전반에 걸쳐 '우수' 평가를 받았다.
 
신은호 환경사업단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수질 사고로 시민들의 상수도에 대한 불안감과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깨끗하고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근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면제)와 환경부 국고지원 협의로 탄력을 받고 있는 고도정수처리시설의 조속한 착공으로 시민들에게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