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상품권 사용 홍보 캠페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9-07-31 17:11

‘진주사랑 상품권’사용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
‘진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홍보 캠페인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는 31일 자유시장과 상대동 일대에서 물가모니터요원과 일자리경제과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과 상품권 사용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진주시는 '진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공고 후 7월3일부터 전 읍면동 및 일자리경제과에서 가맹점 신청을 접수받고 있으며 공공근로, 물가모니터요원 등과 함께 가맹점 모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진주사랑 상품권'은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위해 진주시가 발행하는 무기명 유가증권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만 사용가능한 온누리상품권과 달리 진주지역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종류는 5000원권, 1만원권 2종이며 10억원의 상품권이 진주시 관내 NH농협은행 및 지역농협에서 9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진주시는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100분의 10의 범위 내에서 상품권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며,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할인 판매시, 개인의 경우 1인 월 50만원, 연간 400만원을 초과해 구매할 수 없으며 상품권 총 사용 가능 금액의 80% 이상 사용시 잔액은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진주시 축제나 행사에 참여하는 사회단체나 식당, 농가 등도 임시가맹점 등록이 가능하다.

다만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시책임을 감안해 대규모 점포 및 유흥·사행산업 업체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사랑 상품권 사용자는 10% 이내에서 할인혜택과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고,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 절약, 신규고객 확보, 가맹점 홍보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보다 많은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가맹점 모집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전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상품권 사용과 가맹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일자리경제과 (055-749-8164)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