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감성충만 여름방학 수학캠프’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08-01 17:57

-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수학 탐구 열기 가득!
대전시교육청이 최근 대전교육정보원에 위치한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감성충만 여름방학 초등 수학캠프'에서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수학보드게임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대전교육정보원에 위치한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감성충만 여름방학 초등 수학캠프’를 운영했다고 1일 밝혔다.

‘감성충만 여름방학 초등 수학캠프’는 체험·탐구 중심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향상시키고,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스스로 찾도록 함으로써 수학 학습에서의 성공 경험을 주고자 기획됐다.

캠프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은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보다 더 활활 타올랐다. 어린이들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신나는 수학 교구 탐험, 테셀레이션 필통 만들기, 아이큐퍼즐램프 만들기, 다빈치 다리 만들기, 수학보드게임 등 다양한 수학의 이론과 직접 체험하며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수학 탐구 열기를 가득 채웠다.
 
대전시교육청이 최근 대전교육정보원에 위치한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감성충만 여름방학 초등 수학캠프'에서 학생들이 수학의 이론을 위한 실습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이번 캠프에 참가한 A어린이는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수학체험 시설을 경험해 보아서 무척 신기했고, 너무 재미있어서 다음 캠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으며, B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캠프에 참여한 것이, 아이에게 큰 발전의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등 수학캠프도 운영할 계획이다. 중등 수학캠프는 ‘생활 속에서 찾는 수준 높은 수학체험활동’과 ‘신비한 정다면체 탐구・구조 활동’을 비롯해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여름방학 수학캠프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다양한 수학 원리를 찾아보고 체험함으로써 즐거운 수학을 경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또한 학생들이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서로 간에 협업을 통해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등 미래핵심역량을 함양하는데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