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선군, 월례회의 통해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 특강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9-08-02 10:23

정선군 공직자 대상 글쓰기 특강 모습.(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 정선군은 2일 대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실과소장,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월례조회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는 휴가철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여름 축제가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과 군민 및 피서객들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군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이날 前 청와대 연설비서관이면서 전북대학교 초빙교수인 강현국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라는 주제로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말하기, 글쓰기 등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와 관련 특강에서는 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의 글쓰기, 회장님의 글쓰기와 같이 글쓰기 분야 베스트 셀러 작가인 강현국 교수는 공직자로써 근무했던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사례와 함께 생각을 표현하고 글을 쓰는 방법 등 글쓰기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직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한편 최승준 군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공직자들의 기본적인 소양인 말하기와 글쓰기 실무능력 향상으로 군민들의 군정 이해도를 더 높여 민선 7기가 추구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