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과학대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특화사업 '더 클린' 시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8-05 16:29

대구과학대가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시행한 '더 클린(The Clean)' 사업에서 전문인력이 어린이 급식소에 부착된 후드 세척 중인 모습.(사진제공=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5일까지 관내 등록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급식소 16곳을 대상으로 조리실의 위생적인 관리를 위한 위생특화사업 '더 클린(The Clean)'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 도입된 '더 클린(The Clean)'은 전문 외부 인력을 활용해 조리종사자가 쉽게 청소하기 힘든 후드를 보유한 급식소 또는 노후화로 인해 기본적인 청소만으로 제거가 힘든 기름때가 부착된 급식소에 후드 세척을 지원하는 한편, 청소 방법 및 사후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교육을 진행해 조리실 환경 개선 및 관리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을 받은 시설의 원장은 "직접 세척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센터에서 관리 지원을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며 "조리사님도 깨끗해진 환기구를 보고 기뻐했다. 앞으로 지도받은 부분을 바탕으로 조리실 관리에 더욱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이종숙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더 클린' 사업으로 영유아들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위생적이고 안전한 조리실 환경 조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 강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6년 9월부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총 158개소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에 대해 전문적인 관리와 교육,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급식과 바른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