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중국 산둥성 웨이팡시 공동발전 위한 상호협력 협약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9-08-05 19:51

평창군·중국 산둥성 웨이팡시 공동발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 모습.(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은 5일 용평리조트 블리스힐스테이 누리홀에서 진유효 부시장을 단장으로 구성된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 대표단과 송기동 평창부군수 및 관계자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중국 산둥성 웨이팡시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는 산둥성 중동부에 위치한 16.143㎢면적에 916만명의 인구가 상주하며 중국 최고의 과학기술상을 수상한 과학기술 혁신의 도시이다.

또 농업산업화 이후 새로운 6차산업을 통해 중국농업발전의 선두주자이며 웨이팡 구역 내 ‘지역발전모델’을 혁신하고 개선함으로써 농촌진흥의 새로운 장을 펼쳐가고 있다.

이에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무역, 과학기술, 문화, 교육, 체육, 위생, 인원 등 다양한 방면의 교류 ▶교류와 협력 및 공동적 관심사 협상을 위한 주기적 소통 등이다.

송기동 부군수는 “이번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와의 상호협력 협약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를 추진해 양 도시가 발전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공유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은 중국 쓰촨성 루저우시, 길림성 안도현과 우호교류협약 체결을 맺고 국제교류 및 정책발굴에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