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보건소 ‘모유수유 약속 캠페인’ 진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9-08-07 10:03

8월1일~7일 세계모유수유 주간 기념 행사 마련
진주시 보건소 ‘모유수유 약속 캠페인’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는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맞아 예비 엄마와 산모에게 엄마 젖 먹이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8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모유수유 약속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계모유수유주간(8월1일~ 7일)은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992년에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니세프(UNICEF)가 지정한 특별주간이다.

진주시에 따르면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모유수유 약속 캠페인'이 보건소와 관내 산후조리원 3곳에서 마련됐다.

아기와 엄마에게 최고의 선물이라고 불리는 모유수유는 아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정서적 안정과 애착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엄마의 산후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캠페인은 임산부와 배우자, 산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모유수유를 약속하는 서약서에 직접 서명을 받고 모유수유의 장점, 모유 수유의 올바른 자세와 방법 등 성공적인 엄마 젖 먹이기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엄마 젖은 아기의 건강한 삶을 위한 첫 출발인 만큼 앞으로 더욱 활발한 모유수유문화 확산을 위해 캠페인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진주시보건소 모자 보건팀(055-749-669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