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달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8-09 17:08

9일 대구 달성군 화원읍 LH분양홍보관에서 열린 '제1기 달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달성군청)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9일 화원읍 LH분양홍보관에서 '제1기 달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위촉된 군민참여단은 여성이 행복한 달성, 모두가 행복한 달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어 '도시와 젠더' 이미원 대표가 강사로 나서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란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달성군은 군민과 함께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7월 군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했으며, 남성 2명을 포함한 50명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군민참여단을 선발했다.

앞으로 군민참여단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소양을 함양하고, 여성친화적인 지역문화 확산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모니터링,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아이 낳기 좋고 키우기 좋은 달성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면서 "여성뿐 아니라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달성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군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