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교육지원청, 고룡이 꿈키움 마을학교 별빛음악회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08-12 19:33

9일 삼산면 일월요 야외공연장에서 ‘고룡이 꿈키움 마을학교 별빛음악회’가 열었다.(사진제공=고성교육청)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지자체와 학교, 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 및 군민과 함께 나누는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지난 9일 삼산면 일월요 야외공연장에서 ‘고룡이 꿈키움 마을학교 별빛음악회’가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별빛음악회는 고성군과 고성교육지원청이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협약한 ‘고성행복교육지구’ 추진과정의 일환으로 마을학교 운영 실적을 전시하는 자리다.

식전행사로 행복교육지구 학생동아리를 대표해 회회초등학교 꿈펼침 학생자율동아리의 난타공연과 고성여자중학교 댄스동아리의 공연이 있었다.

이어 로하스윈드오케스트라 단원들의 협연 무대로 평소 익숙한 영화 주제곡, 가곡 및 트로트 곡이 연주되어 분위기가 고조됐다.

이번 행사에는 500여명의 고성 군민들이 참여하여 한여름밤의 음악회를 통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고룡이 꿈키움 마을학교 비전을 지역민과 학생, 교직원이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

권우식 교육장은 “별빛음악회의 아름답고 빛나는 무대로 큰 감동을 받았으며, 우리 모두 하나가 되는 가슴 따뜻한 시간이다. 앞으로도 ‘다르게, 새롭게, 신나게! 고성행복교육지구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