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부호 대전 부교육감 , "다양한 생각 · 잠재력 인정하는 교육" 강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08-13 15:34

대전교육연수원, 교육전문직 혁신적 사고로 미래교육 가치 창출
남부호 대전시교육청 부교육감이 12일 대전교육연수원에서 초·중등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 직무연수’열린 가운데 연수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연수원은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2주간 올해 선발된 초·중등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 24명을 대상으로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 직무연수’과정을 운영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직무 연수 내용은 올해 선발된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들이 혁신적 교육정책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의 변화를 이끌 신임 교육전문직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정책기획과 변혁적 리더십 등 전문직으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 및 전문 분야의 교육과정으로 마련됐다.

교육연수원 김상규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가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의 비전 아래 혁신적 사고로 미래를 이끌어 갈 역량 있는 교육전문직으로서의 마인드를 정립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부호 부교육감은 연수 첫 특강에서 '미래사회를 대비한 전문직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저출산, 고령화 등 국가 교육적 위기 상황에서 학생 한 명 한 명이 중요한 시점에 미래인재의 중요성이 어느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며 "높은 교육열, 교육에 집중 투자, 우수한 교원 양성 등 교육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해 연수생들의 호응을 높였다.

또한, "근면·성실이 최고의 덕목이었던 과거에 비해 배움의 즐거움보다 배워야 할 지식이 너무 많은 새로운 시대의 인재 양성에는 정답을 찾아가는 교육, 다양한 생각을 존중하는 교육, 잠재력을 인정하는 교육, 토론과 협업을 강조하는 교육, 자신의 적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