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몸캠피씽 차단 및 대응이 가능한 ‘시큐어앱’, 24시간 무료상담을 통해 피싱 피해 자를 구제해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기자 송고시간 2019-08-13 19:00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우리의 삶에 커다란 변화를 불러왔다. 여러 기기를 사용해 가능하던 일이 스마트폰을 통해 가능하게 되었고, 업무나 학업에 능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되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을 악용한 사이버범죄 또한 계속 늘어나고 있다.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사이버범죄는 대표적으로 보이스피싱 / 스미싱 / 파밍 / 메모리 해킹 / 몸캠 피싱 이렇게 5가지 유형이 있다.

그중 몸캠피씽은 범죄 대상이 정해지지 않고 초등생부터 부모, 중장년층까지 위협하고 있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주로 남성을 타겟이라고 삼는 범죄로 알려졌으나 알려진 바와 달리 여성피해자들도 상당 수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들은 채팅 애플리케이션으로 채팅을 하던 중 단순 호기심에 사진을 전송했다. 일부 피해자는 피팅 모델을 제의 받아 촬영했다가 다른 사람의 나체 사진과 합성해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받았다. 또 자녀의 나체 사진을 퍼뜨리겠다며 부모를 협박하는 경우도 있었다.

몸캠피싱은 채팅 과정에서 만난 피해자를 속여 알몸사진 등을 찍고 이를 인터넷에 공개하겠다고 협박해 금전 등을 요구하는 일을 말한다. 대검찰청에 따르면 2015년 102건이었던 몸캠피싱 범죄는 2017년 1234건으로 2년 사이 10배가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몸캠피씽·동영상 유출 협박 등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시큐어앱에서 24시간 무료 긴급상담 서비스를 펼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채팅 상대방에게 음란 사진과 영상 등을 전송하지 않는 것이 예방 차원에서는 좋지만 피해가 생겼다면 신속한 대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피싱범에 대응하지 말고 보안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피해를 최소화 시키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는 백신 설치 등으로 피씽에 예방을 해야 하며, 이미 피싱에 노출되었다면 신속하게 모바일 보안 관련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상담 받는 것이 좋다”며 “시큐어앱은 보안팀에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긴급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큐어앱은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