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유도 청소년국가대표선수단, 러시아유소년대표들과 합동훈련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19-08-14 12:23

전국 유도선수들 오는 26일까지 우석고에서 합동훈련 실시
전북도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전주에서 하계전지훈련중인 유도청소년국가대표선수들과 합동훈련을 하기 위해 러시아유소년대표선수들이 전주를 방문했다.

14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한국 초·중·고등학교 유도연맹(회장 이무희)과 우석고등학교(교장 김영관) 초청으로 전주를 방문한 러시아선수단은 감독 1명, 코치 2명, 선수 15명 총 1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유도명문사학인 우석고등학교에서 합동훈련을 실시한다.

청소년대표팀 손양목 감독은 “강한 힘을 원천으로 하는 러시아선수들과의 합동훈련을 통해 우리대표선수들이 유럽선수들의 경기운영방식을 몸소 체험하고 경험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러시아팀 블라디미르 감독은 “합동훈련에 참가한 러시아선수들이 한국선수들의 강한 정신력과 훌륭한 기술들을 많이 배우는 좋은 기회였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제100회 전국체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전북유도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훈련장을 방문한 전북교육청 김쌍동 인성건강과장은 “국제교류를 통해 학생선수들이 국제감각을 익히고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며 전북교육청에서도 우수한 체육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국가대표와 러시아유소년선수들과 함께 훈련하기 위해 전국에서 300여명의 선수들이 전주를 방문, 실전같은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