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명시, 광명경륜장 공공와이파이 무료 이용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8-20 09:32

광명경륜장 광장 일대에 공공와이파이(Wi-Fi) 2대 설치
공공 와이파이존 45개소 255대로 늘어나...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1일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019년 기축년(己亥年)신년사를 밝혔다./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경륜장 광장 일대에 공공와이파이(Wi-Fi)2대를 설치하고 시민들에게 무제한 무료제공 서비스를 개시한다.

광명시는 19일, 평소 시민들이 여가활동 장소로 많이 이용하는 광명경륜장 앞 광장일대(스피돔 입구 광장, 은빛 문화센터 일대)에 공공와이파이 2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광명시는 공공와아파이 존이 45개소 255대로 늘어나 시민들의 빠르고 쾌적한 모바일인터넷을 마음껏 즐길수 있는 IT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시민 누구나 통신사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검색하여  ‘Smart_GM’을 접속하면 빠른 속도(100Mbps 이상)의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들이 무료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선 인터넷 설치는 민선7기 공공와이파이 확대구축에 따른 계속사업으로 지난해 12월에는 전통시장 2곳에 공공 와이파이를 구축했고, 올해 6월에는 공원 및 체육시설 등에 33대를 추가로 설치했다. 현재 관내 버스정류장 와이파이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