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AI·에듀테크 산업 활성화…KERIS, 미래교육포럼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8-20 14:05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조승래 국회의원과 함께 21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AI) 및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라는 주제로 공동 포럼을 개최한다.(자료제공=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조승래 국회의원과 함께 21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AI) 및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라는 주제로 공동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조승래 의원과 박혜자 KERIS 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되고 ▶정훈 러닝스파크랩 대표의 '에듀테크의 개념, 현황 및 활성화 방안' ▶정영식 전주교대 교수의 '학교에서의 AI 및 에듀테크 활용 방안' ▶이승환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실장의 '해외 주요국 AI 인재 양성 전략' ▶김명주 서울여대 교수의 'AI 윤리와 교육'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김진숙 KERIS 미래교육정책본부장을 좌장으로, 박기현 테크빌교육 부사장, 김수환 총신대 교수, 이호건 청주대 교수, 김인석 한국인공지능협회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박혜자 KERIS 원장은 "이번 포럼은 국내 에듀테크 산업 현황에 대해 진단하고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전략을 탐색하며, AI 인재 육성 방안 뿐 아니라 더불어 AI 윤리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