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모바일 김해사랑 상품권 출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08-20 17:51

김해시가 모바일 김해사랑 상품권 출시 홍보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청)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20일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김해사랑 전자상품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발행 규모는 10억원이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김해시는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앞으로 두 달간 10% 특별 할인을 진행하고, 이후에는 상시 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해사랑 상품권은 모바일 선불 충전식으로, 제로페이 시스템에 탑재해 포인트 지급 방식으로 운영된다.

학원을 비롯해 농협 하나로마트, 5대 편의점, 프랜차이즈, 전통시장, 도∙소매업 등 김해시 내 3150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김해시는 이날 삼방시장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시장 상인회, 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해사랑 상품권 발행을 축하하고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삼방시장은 전체 점포의 70%가 넘는 50개 매장이 제로페이 가맹점이어서 김해사랑 상품권으로 장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상품권 출시기념 10%가 할인중인 만큼 추석 장보기에 김해사랑 상품권을 활용한다면 명절 음식 준비 비용을 절감하는데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해시는 추석 이후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 증정 행사를 진행해, 김해사랑 상품권 사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허성곤 시장은 “생활비도 아끼고 지역 내 소비도 촉진시켜 내 이웃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1석 2조의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상품권 구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