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동ㆍ서부교육지원청, 민방공·화재대피 훈련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08-21 13:57

전 직원 항시 국민 안전 태세 유지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21일 민방위의 날을 맞아 화재 대피 훈련을 위해 외부로 대피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이현식 기자]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21일 자체 민방공 및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전국 주요시설 공습 상황 및 지원청 건물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되었으며, 자체 경보 방송에 따라 옷소매와 젖은 수건 등으로 코와 입을 보호하며, 몸을 낮춰 건물 밖으로 이동하는 체험형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직장민방위 대원을 층별 유도요원으로 배치해 신속한 대피 유도는 물론 훈련 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도 미연에 방지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21일 민방위의 날을 맞아 민방위 교육의 일환인 '유사시 국민행동요령' 등의 동영상을 보며 민방위 훈련에 임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대피 훈련 후에는 전 직원 대상으로 생활민방위 관련 교육 동영상 시청, 내 주변 대피소 찾기 운동, 청사 내 소화시설 위치 안내 및 사용방법 등을 익히는 훈련도 함께 진행하여 훈련의 효과를 높였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지원국장은 “지진 등 자연재해의 위협으로 민방위 훈련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실제 위급상황 시에 침착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