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직원들 심리적 안정과 정신건강 위해 '심리상담실'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08-22 09:42

김해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남 김해시는 과도한 업무와 악성 민원 등으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신건강 보호를 위해 올해 2월부터 심리상담실 '해온'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해온'은 '해가 온다'는 순우리말로 힘든 시기에 상담자가 따뜻한 햇살처럼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심리상담실에는 전문 심리상담사가 각종 스트레스 검사, 성격유형검사, 다면적 인성검사 등 다양한 심리검사와 자율신경균형검사, 1:1 개인상담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근무 지역이 멀고 업무 시간 내에 상담실을 이용하기 어려운 직원들을 위해 전화상담, 메신저 상담, 찾아가는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지난 6개월간 개인상담 50건, 각종 심리검사 220건과 120건의 자율신경균형검사를 실시하는 등 직원들의 이용이 점차 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직원 심리상담실'해온'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과도한 업무와 악성 민원 등으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신건강 보호를 위해 직원 심리상담실이 설치 된 만큼 편안한 마음으로 해온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