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문화관광공사, 오는 28일까지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8-22 19:09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8일까지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을 모집한다.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은 산, 자연휴양림, 구곡, 수목원 등 경북의 다양한 산림관광자원을 홍보하는 1인 방송전문가다.

산림여행을 테마로한 영상콘텐츠 제공을 통해 경북의 산림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기존 영상기자단과의 차별점은 바로 경북의 산림관광자원을 테마로 활동한다는 점이다.

코디네이터단은 매월 경북도의 다양한 산림관광자원을 여행한 후 여행지를 찾아가는 법과 여행 팁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한다.

영상은 경북나드리 유튜브와 경북관광 SNS를 통해 홍보한다.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은 경북도 산림관광과 영상촬영에 열정이 있는 SNS채널 운영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코디네이터단은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영상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 및 편집스킬 교육을 받는다.

또 교육을 통해 산림여행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스킬을 습득, 관광객 및 잠재 여행 수요자들에게 퀄리티 높은 여행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 참가지원은 오는 28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경북나드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가능하다.

지원자의 SNS채널 활동과 지원동기 등을 평가해 총 20명을 선발, 결과는 오는 29일 개별 발표한다.

김성조 경북관광공사 사장은 "경북의 산, 자연휴양림, 구곡 등 천혜의 자연관광명소들을 홍보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경북의 산림관광자원에 매력을 느끼고 방문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오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산림관광 코디네이터단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는 경북나드리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