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수출초보기업 대상 '수출 역량 강화 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08-23 10:52

동남아시장을 타깃으로 국가별 진출 전략 노하우 전수
김해시가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수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청)

경남 김해시는 지난 22일 관내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수출초보기업 실무역량교육을 실시했다.

김해시는 지난 6월부터 중소기업 해외진출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경남동부지부)과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및 산업 동향, 해외진출 전략, 무역 현장 실무 등 총 8회에 걸쳐 무료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3회차에 해당하는 이날 교육은 글로벌 경제 협상의 신흥지역인 동남아시아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3개국을 타깃으로 이뤄졌으며, 각 지역별 무역투자전문가가 국가별 산업 전망, 비즈니스 환경을 설명하고 수출품목별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노하우를 전달하며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의 필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며 "동남아 시장을 타깃으로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해외바이어를 응대하고 실제 수출 계약이 이뤄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오는 11월까지 무역 비즈니스 계약 실무, 해외마케팅스킬,  해외전시회 마케팅 실무, 비즈니스 협상 전략,  산업별 경제 트렌드와 해외진출 전략을 주제로 5차례에 걸쳐 추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동부지부에서 각 교육별로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