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에스포항병원, '환자 안전·감염관리의 날' 주간 행사 성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8-24 19:23

에스포항병원 '환자 안전·감염관리의 날' 주간 행사 참여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이 지난 19~23일까지 '환자 안전·감염관리의 날' 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병원 전 직원은 물론 내원객들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환자의 안전과 감염 관리를 주제로 한 표어와 포스터 공모전을 가졌다.

직원들에게 경각심을 일으킬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로 선정된 작품들을 원내에 전시했다.

또한 감염관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기초가 되는 손 위생의 올바른 방법을 교육했다.

손 위생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뷰 박스(View Box)를 통해 평소에 손 위생을 실천하고 있는지 점검, 교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2일에는 지하 대강당에서 김문철 병원장이 '알려주는 환자안전'이라는 주제로 강의로 진행했다.

환자 안전 및 감염관리에 대한 퀴즈로 이어지며 직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전달했다.

본행사의 마지막 순서로는 평소 환자 확인 및 안전 관리에 철저한 우수 부서 및 공모전 입상작들에 대한 시상을 가졌다.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대표병원장을 포함한 임직원이 함께 병원 전체를 둘러보며 시설물의 안전을 점검하는 안전 라운딩을 시행했다.

은상진 에스포항병원 감염관리실장은 "의료의 최전선에 있는 병원 직원들이 환자 안전과 감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도록 행사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포항병원은 보건복지부 병문안 기준에 따라 모든 병동에 스크린 도어를 설치하고 병문안객 출입 통제를 시행하는 등 환자 안전 및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