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병두 대전동부교육장, 정년 퇴임···"아름다운 이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현식기자 송고시간 2019-08-26 14:57

- 위(Wee) 프로젝트 전국 대상 수상 등 큰 발자취 남겨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병두 교육장(왼쪽)이 26일 정년 퇴임식 행사에서 공로와 감사를 담은 상을 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으로부터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이현식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병두 교육장은 26일 오전 11시, 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가족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년 퇴임식 행사를 가졌다.

전병두 교육장은 1979년 충남 홍동초등학교에서 처음 교직생활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 9월 1일자로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발령받아 위(Wee) 프로젝트 전국대상 수상,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전국 최상위 등급 획득 등 대전동부교육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헌신했다. 

이날 행사에서 기존의 틀을 깨고 전병두 교육장이 직접 토크쇼로 진행하며 교육장으로서의 임기를 돌아보고 40여년간 교직생활을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병두 교육장이 26일 정년 퇴임식 행사에서 40여년간 교직생활을 마무리하는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여기에 동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의 깜짝 이벤트로 감동을 더하며, 아름다운 마무리와 새로운 출발을 축복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병두 교육장은“큰 허물없이 교직생활을 마무리하고 교육장 소임을 마무리하게 도와준 가족, 직원, 지역사회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이제까지 일구어 온 지역사회 교육협력 기반을 바탕으로 대전교육의 후원자로 자처하고, 대전교육이 필요로 하는 자리에서 열심히 봉사하며 살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