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보은署, 보은 관내 초등교사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8-27 11:39

27일 보은교육지원청 시청각실서 교사 50여명 참석
27일 충북 보은경찰서가 보은교육지원청 시청각실에서 신학기를 맞이해 관내 초등학교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보은경찰서)

충북 보은경찰서(서장 박희동)는 27일 보은교육지원청 시청각실에서 신학기를 맞이해 동광초, 삼산초 등 관내 초등학교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아동학대 가해자는 부모가 대다수로 아이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 아동학대가 조기 발견될 수 있도록 교사 대상의 교육이 이뤄졌다.
 
아동학대의 개념 및 관련 법률, 유형별 실제 처벌 사례, 아동학대 피해자 특성, 아동학대 발견 시 초기 대응방법, 아이들이 보내는 신호 등 교육현장에서 알아야 할 내용 위주로 교육이 진행됐다.
 
동광초 배재훈 교사(학교폭력담당)는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로 교육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아동권리에 대해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희동 보은경찰서장은 “아동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선생님들의 관심과 노력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동의 올바른 성장을 유도할 수 있다”며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에도 경찰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