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군 각북면,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공감.소통 간담회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8-31 18:17

30일 경북 청도군 각북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공감.소통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각북면사무소)

경북 청도군 각북면(면장 이대호)은 30일 각북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관내 기관.단체장과 귀농.귀촌인이 참가한 가운데 공감.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청도군의회 김효태 부의장, 도영순 이장협의회장, 윤희봉 새마을협의회장, 조병진 귀농연합회장, 이장 및 주민 100여명이 참가해 농업기술과 향후 전망 등 정보교환의 자리가 됐다.

간담회에서는 각북면으로 전입한 귀농.귀촌인에 대한 군정 홍보영상물 방영과 함께 주요 면정 추진사항,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100대 과제 등을 홍보하고, 귀농.귀촌인 지원 보조사업에 대해 자세한 내용과 함께 사업추진 등을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귀농인은 "그동안 잘 몰랐던 각북면 현황에 대해 많은 이해를 할 수 있었으며, 또한 청도군에서 지원하는 각종 보조사업에 대해 잘 알게돼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이대호 각북면장은 "우리면에 귀농.귀촌하신 분들과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가고, 또한 적극적인 행정 지원 및 저출생 고령화에 따른 인구 증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