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대전 대덕구 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9월 다양한 프로그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9-09-02 11:44

대전 대덕구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 대덕구 공공도서관(신탄진·안산·송촌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민에게 다채로운 행사와 참여 프로그램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 주말 7일에는 신탄진도서관과 안산도서관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비로운 매직 버블쇼’와 ‘아기돼지와 늑대’ 공연이 오후 3시에, 오는 25일에는 안산도서관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보라색 도깨비 포동이’가 같은 시간에 진행된다.
 
독서의 달 특별기획 전시로 3일부터 보리출판사의 세밀화 큰 크림 <들>전시회가 안산도서관 로비에서, 반려동물에 관련 도서 모음전 ‘댕이와 냥이의 갬성 도서관’ 전시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신탄진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리며, 인문독서아카데미 ‘셰익스피어 문학의 향연’을 비롯한 다양한 강좌들도 운영된다.
 
오는 28일에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송촌도서관 일원에서 제3회 리딩리딩(Reading Reading)도서관 축제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김윤정 작가 초청강연회와 김유 동화작가와 백동명 과학자의 휴먼북, 그림책 속 샌드위치 만들기, VR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주민들이 참여해 마련하는 북(Book)이로움 존에서는 집에서 잠자던 중고책, 도서관련 소품을 나누고 판매하는 벼룩시장도 마련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9월을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을 찾아 책으로 깊어지고 풍성해지는 행복한 가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