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충남 금산군의회, 역량 강화 및 효율적 의사운영 특별연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남태기자 송고시간 2019-09-02 15:10

해외연수 자제로 예산 절약하고자 지역에서 진행
지난달 29일 진산애 행복누리관에서 금산군의회 의원 및 직원들이 의원 직무역량 강화 및 효율적인 의사운영을 위해 특별연수를 받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금산군의회)

[아시아뉴스통신=김남태 기자] 금산군의회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 1박 2일간 진산면 진산愛 행복누리관에서 금산군의회 의원 전원과 사무과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해외연수를 자제하고 예산을 절약하고자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직무역량 강화를 도모함은 물로 의원 간의 소통을 넓히고 협력해 군민의 대의기관으로 발돋움하고자 마련됐다.

연수 첫날에는 조례입법·심사와 행정사무 감사 분석·조사·핵심 기법 등 실무 중심의 전문 강의를 받았고, 이튿날에는 재정분석, 예산과 결산 심의 방법 등 핵심 착안 사항 발굴 및 실전기법 등을 익혔다.

연수에 참여한 의원들은 평소 의정활동 시 궁금했던 사항을 물으며 적극적인 자세로 연수에 임했으며, 다가오는 2019년도 2차 추가경정 예산과 행정사무감사, 2020년 본예산을 앞두고 전보다 촘촘하게 따져보고 살펴볼 것을 다짐했다.

김종학 의장은 “이번 의원 연수를 통해 보다 연구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금산군의회로 거듭나 군민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