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교육지원청, 제30대 김금주 교육장 취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9-02 17:25

1일 경북 청도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가진 김금주 교육장(앞줄 오른쪽 여섯번째)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교육지원청)

경북 청도교육지원청은 1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제30대 김금주 교육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금주 교육장은 경북 봉화군 출신으로 경북대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영남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행정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김 교육장은 지난 1985년 영양 석보중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청도 금천고 교사, 경북도교육청, 칠곡교육지원청 장학사를 거쳤으며,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하다가 이번에 청도교육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김금주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인 사고역량, 지식정보처리역량, 공동체역량 등 핵심 역량을 키우도록 교육에 매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교육장은 또 "메이커교육을 통한 미래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활동 지원과 지역과 학교단위의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전 교과 창의 융합수업 확대,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외국어 교육 활성화로 영어 체험 기회 확대 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으로 즐거운 교실, 협력하는 학교, 함께 펼치는 미래라는 교육지표로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청도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