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가경신 천안교육장 취임,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는 것이 소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09-02 18:08

- 충남 선도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 강조
 2일 천안교육지원청 가경신 교육장이 2일 태조산공원‘천안인의 상’헌화참배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교육지원청 최초 여성교육장 가경신 교육장은 2일 태조산공원 ‘천안인의 상’ 헌화참배를 시작으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천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신임 가경신 교육장은 평택여고, 공주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지난 1983년 경기일동종합고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당진·천안교육지원청·충남교육청 장학사, 당진고등학교 교장, 충남도교육청 장학관을 거쳐 최근 1년간 충남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을 역임하는 등 교육정책에 이해도 깊고 강단 있는 추진력을 겸비한 교육기획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가경신 교육장은 앞으로 독서 교육 강화,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지역연계 예술교육 활성화, 학교 업무 최적화 정착, 방과후 돌봄 기능 강화, 천안 미래 교육 도시 추진, 학교 자치 강화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또 3일부터 천안시청, 천안시의회, 천안경찰서,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등을 방문해 천안교육발전을 위한 유관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는 등 발 빠른 교육현장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가경신 교육장은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겠다는 것이 저의 작은 소망"이라며"천안교육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교육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충남형 혁신교육 2기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선도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