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아산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폐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09-03 16:06

-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및 조례안·기타안건 35건 심사
 3일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장이 제214회 임시회 9일간의 일정을 마무리 하고 있다.(사진제공=아산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는 제2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회기를 모두 마무리 했다고 3일 밝혔다.

아산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제214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및 기타 안건심의 등 총 35건에 대한 심사처리와 시정전반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하여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이번 회기중 상정된 의원발의 조례안은▲아산시 각종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맹의석의원 발의)▲아산시 시민안전보험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영의원 발의)▲아산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영의원 발의)▲아산시 어린이공원·어린이 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미경의원 발의) 등 4건으로 모두 원안 또는 수정가결 처리 됐다.

아울러 오세현 아산시장이 제출한▲아산시 4차 산업혁명 촉진 및 전략사업 육성지원 조례안 등 18건▲아산시 종합일자리지원센터 민간위탁동의안 등 13건의 기타 안건도 원안 또는 수정가결 처리 됐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1인 궐원으로 아산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5조에 따라 제8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심상복 의원으로 잔여기간동안 보임 되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맹의석)는 아산시 청사건립기금 운용관리계획(안)으로 오래된 청사 및 신규 청사에 대한 중장기적 건립계획에 대하여 아산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심사처리 했다.

또 의사일정 전 ▲이의상의원의 ‘의원 본분에 충실하자’신상발언▲안정근의원의 ‘아산시 고등학교 무상교복 지원의 필요’▲김미영의원의‘농어업인 농어업 환경개선’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어 김희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유성기업 노사문제의 평화로운 해결 촉구 성명서’가 채택돼 관계기관에 송부하도록 의결됐다.

김영애 의장은 “9일간의 임시회 일정동안 안건심사, 업무보고 청취 등으로 노고가 많은 동료의원들과 적극적으로 협조한 집행부에 감사드린다”며 “아산시의회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며 다가오는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에게도 관심과 함께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회기인 제215회 임시회는 다음달 10월 14일부터 10월 24일까지 11일간 개최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